CATEGORY
댓글 0

샬롬~

길재형 교사입니다. 님의 이름으로 문안드립니다.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저희 가족은 님의 은혜 안에 이곳 말레이시아 현지에서 잘 지내고 있습니다.

주민 마을에서 나님의 일하시는 것을 볼 때에 저희에게 큰 기쁨이 됩니다. 교지에 여러분들의 도와 관심이 정말로 필요하고 그 도들이 응답되고 있음을 깨닫습니다.

 

2013년 사역 정리

2013년도를 돌아 볼 때 몇 몇 큰 일들이 있었습니다. 말레이시아의 대선과 지방 선거 후에 변화들이 있었습니다. 일단 기름 값이 오르면서 물가가 올랐습니다. 그리고 독교에 대한 어려움을 주기 시작했습니다. 종교법원에서 독교에서 지금껏 사용하는 용어들을 현지어로 하나님, 믿음.... 등의 용어를 사용하지 못하도록 판결하였습니다. 그리고 성서공회에 가서 현지어 경을 압수하고 현지어로 배를 드리는 회를 고발하기도 했습니다. 함께 상황이 변화되도록 지속적으로 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어려움이 있음에도 나님께서 여러 가지 감사의 제목들을 주신 2013 한해 였습니다. 먼저는 사역용 차량을 주셨습니다. 그래서 정기 사역을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BT14 원주민 마을에 정기적으로 들어가면서 신뢰관계 생겼습니다. 그리고 성경 이야기 사역을 통해 아이들과 어른들을 말씀으로 교육하기 시작했습니다.

또한 OAM(Orang A'sli Mi'ssion) 사역을 통해 KS지역으로 사역을 확장하게 되었습니다. Y단체에서 OA 사역을 담당하며 다양한 국가에서 오는 단기 서교팀들을 이끌고 다른 여러 지역들에 복음을 전하게 되었습니다.

사역을 하면서 나님의 은혜가 참으로 크시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현지에 원주민들을 향한 나님 아버지의 사랑과 그들을 향한 비전을 보며 제가 나님의 일에 동참하여 일하는 것이 저에게는 큰 기쁨이 되고 있습니다.

 

주민 마을의 영적인 변화

작년 말부터 계속 바쁘게 달리고 있습니다. 원주민 마을에 분위기가 점점 달라지기 시작했습니다. 몸이 아프신 분들이 도를 받고 나았습니다. 그리고 원주민 집집마다 방문을 시작했습니다. 회 옆에 있는 ㅁㅜ림 가정에도 방문하였습니다. 좀처럼 문을 열어주지 않았었는데 복음을 받아들인 것은 아니지만 그들의 마음이 부드러워진다는 것을 느끼게됩니다. 그리고 엄마와 딸이 ㅇㅖㅅㅜ영화를 보고 돌아갔습니다.

BT14 지역에 어른들과 아이들의 마음이 점점 열리는 것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2014년 사역 계획

1. 이야기식 성경 교육(주민 양육)

8개 스토리를 작년 하반기에 진행하였습니다. 올해 상반기에는 나머지 6경이야기를 교육하고 어른들에게도 경 이야기를 설교 형식으로 사역 할 것입니다.

이곳 현지에는 18개 원주민 부족들이 살고 있습니다. 8개 부족은 아직도 미전도 종족입니다. 정부의 주도로 길들이 들어서고 전기 및 식수등을 공급하고 있습니다만, 아직도 원주민들은 낙후된 환경 속에서 생활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정부가 현금 및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이람으로 개종시키는 정책 또한 펼치고 있습니다. 성숙하지 못한 성도들은 유혹에 쉽게 넘어 갈 수 가 있습니다. 그래서 더욱더 영적인 성장과 성숙을 위한 말씀 양육 및 교육이 필요한 때입니다.

그래서 제가 미전도 종족 및 원주민 개척 4역을 위해서 이야기식 경 교육 및 훈련 방법을 개발하고 4역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 주민 어린이 사역

BT14 지역은 주일학교 사역이 잘 정착되고 있습니다. 주일학교 교사들 훈련 및 교육을 시킬 것입니다. 그리고 수님의 사랑을 통해서 아이들이 점점 변화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지역인 KS 회에도 사역이 확장되고 있습니다. 교팀이 올 때 함께 들어가서 어린이 사역을 진행 하고 있습니다.

 

3. 랑아슬리 선'(OAM Team)

저희 OAM 팀에서 한 개 회의 건축과 두 개 회의 보수 그리고 원주민 4역 센터 건립을 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랑아슬리 선교팀"은 원주민 4역의 일환으로 원주민들을 도하고 회를 세우고 원주민 회를 지속적으로 후원하며 그들들을 양육, 훈련하여 수님의 제자를만드는 4역으로, 회를 지으시는 교사님, 이곳에 있는 한인회가 참여하고 있고 저는 교육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3. 설교학교(Biblical Teaching and Preaching School)

4월부터 7월까지 설교학교 사역을 합니다. 영어로 진행됩니다. 추후에 현지어로 원주민 사역자들을 위한 도구가 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민 사역자들의 경우 설교와 성경공부를 어떻게 인도하는지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사역자들이 온전히 나님 말씀을 전하고 가르치도록 교육 훈련 시켜야 합니다.

4. 한국방문

8,9월 경에 한국을 방문 할 것 같습니다. 회보고를 하고 사역을 위한 재정을 일으키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교제와 쉼의 시간을 갖게 될 것입니다.

 

2014도 제목

1) 랑아스리 선교가 잘 정착되고 나님 나라를 위해 현지 교단, , 한인, 교단체, 교사들이 동역하고 협력할 때에 이 땅이 슬람화 되는 것을 막고 나님의 백성들이 세워지도록.

2) 이야기식 경 교육 4역이 잘 진행 되도록.

3) 설교 학교에서 4역을 잘 감당하고 원주민 사역자들을 위한 준비가 되도록.

4) 저희 가족의 영육간의 강건함을 위해.

5) 사역을 위한 재정이 채워지도록.

6) 한국을 오가는 일정 가운데 나님의 공급과 예비하심이 있도록.

도 부탁드립니다.

 

 

 

?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